아마존 선교편지

  • 관리자
  • 조회 6260
  • 협력선교사
  • 2016.12.14 11:19

사랑하는 선교의 동역자님들께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사랑하는 선교의 동역자님들의 섬기시는 교회와 삶에 샬롬의 평강이 함께 하시길 소망합니다.

뉴스를 통해 접하는 조국 대한민국의 소식을 볼때마다 나라와 민족을 위한 기도를 쉴 수 없음 을 고백합니다.

하나님께서 조국 대한민국을 은혜가운데 안정시키고 복음으로 더욱 성결한 나라가 되게 하시길 소망합니다.

 

선교현장 소식을 전합니다.

 

신학교 졸업식 소식

신학교는 일곱번째 졸업식을 했습니다. 7명의 졸업생이 있었고, 그 중 5명은 인디오 학생이며 2명이 마나우스 시내 교회에서 보내어진 졸업생입니다.(Rui da Silva, Maria socorro, Hamilton-찌꾸나, Luzivaldo-찌꾸나 부족, Alinecia-찌꾸나부족, Valber-찌꾸나 부족, Elizeu-와이와이 부족)

4년동안 함께 했던 학생들을 졸업시키고 고향 마을로 돌려보낼때면 보람과 함께 4년의 함께한 생활을 뒤로하고 떠나보내는 섭섭하고 허전한 마음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들이 고향 마을에 돌아가 복음을 전하고 교회를 섬기며 영혼을 구원할 것에 대한 기대와 소망이 있습니다. 떠나기 전날 함께 손을잡고 눈물을 흘리며 기도했습니다.

사랑하는 선교의 동역자님들께서도 이 사역자들의 복음전함과 사역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신학교 방학소식

졸업과 동시에 방학에 들어갔습니다. 종강예배는 일종의 파송 예배와 같았습니다. 1년동안 배움과 훈련을 통해 주신 은혜를 따라 마을에 돌아가 복음전하고 마을 교회를 부흥 시키도록 종강예배 설교를 통해 도전하였습니다.

50여명의 신학생들이 방학동안에 주님의 마음으로 각 마을을 복음으로 섬기도록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방학중에는 주로 오지마을 사역자 방문 및 지원, 내년 신입생 모집 사역, 내년 신학교 예산편성, 내년도 학기 준비, 개척교회 연말 행사등을 진행하게 됩니다. 방학 사역들을 위해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소망교회 소식(Igreja Esperanca)

소망교회는 은혜 가운데 있습니다. 올해 중간에 담당 사역자의 개인적 가정 문제로 사역자가 사임을 하며 교우들에게 마음쓰이는 일이 있었으나, 온 교인이 함께 기도하며 잘 극복하고 안정이 되었습니다.

지난 주 토요일에는 교회 청년 쥬니에우(Juniel)와 엘로어니(Eloane)의 결혼식이 있었습니다. 교회 본당에서 결혼식을 하고 교회 마당에 테이블을 설치하고 피로연을 가졌습니다. 온 교우들이 축하하며 기쁨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번 성탄절에는 소망교회 교우들이 강변마을과 인디오 마을에 성탄 선물꾸러미 보내기를 하기 위해 수고하고 있습니다. 선물구입비(생필품 꾸러미) 외부(마나우스 한인교회 및 그 외) 지원하고 소망교회 교우들이 선물꾸러미 만들기를 하여 강변마을과 인디오 마을에 나누어주는 아름다운일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소망교회 교인들 역시 빈민촌에 사는 가정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주님의 마음으로 섬김을 실천하는 모습이 있어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아카데미아 사역 소식(헤노브 교회-Igreja Renovo)

올해 하나님의 축복하신 가운데 새로 시작한 아카데미아 사역과 헤노브교회(Ig. Renovo)는 은혜중에 성장하고 있습니다. 어린이, 청소년, 청년들의 운동, 음악교실, 컴퓨터교실, 성경공부 클래스 그리고 예배 등 많은 사역이 이루어졌습니다. 이번 성탄절에는 아이들의 미니 칸타타와 준비한 워십 그리고 성탄 잔치가 있을 예정입니다.

3주전엔 세례식과 성찬식이 있었습니다. 처음 교회에 나오는 사람들이 많아 세례식이 뭔지 성찬식이 뭔지를 가르쳐주는 설교를 했습니다. 교회를 시작케하시고 자라게 하시는 하나님께 참 감사드립니다. 교회가 생명임을 더욱 경험케하는 사역이 되었습니다.

 

꾸에이라 인디오 마을 교회소식

인디오 마을에 세워진 꾸에이라 교회는 아다이우통(Adailton)목사님의 수고로 성장해가고 있습니다. 이곳에 저희 소망교회 청년들을 한달에 두번씩 파송하여 사역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소망교회 청년들은 보통 금요일에 출발하여 도착하면 토요일에 마을전도와 저녁 집회 그리고 주일아침 사역을 하고 오후에 출발하여 마나우스에 도착하면 소망교회 저녁 예배에 참석하곤 합니다. 꾸에이라 교회에는 꾸에이라 마을 학교의 선생님이 책임 사역자로 있으며, 아다이우톤 목사님이 매주 방문하여 함께 사역을 가르치며 돕고 있습니다. 교회가 없던 마을에 교회가 생겨 마을사람들이 교회 예배에 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온 마을 사람들이 신앙생활을 하려면 더 많은 기도와 사역이 필요합니다.

이번주말에 소망교회 교인들이 꾸에이라 마을 각 가정에 성탄 선물 꾸러미를 보내기로 했습니다. 성탄의 소식을 통해 복음이 전해지고 온 마을 사람들이 예수님께 나아가길 소망합니다. 꾸에이라 인디오 마을 교회를 위해 함께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현지 개척교회를 위한 세미나 및 말씀 사역들

이번 후반기에도 하나님께서 각 교회를 통해 세미나 혹은 말씀집회 형식으로 각 교회에 필요한 말씀들을 전하도록 기회를 주셨습니다.

  1. Ieram교회 신학세미나 주간 말씀(주제: 교회와 교제),
  2. Seara침례교회 신학주간 세미나(구원에 있어서의 예수 그리스도의 성령주심),
  3. 시내5개교회 청년 연합집회 말씀(주제:문화와 예배),
  4. 아과비바교회 주관 4개교회 연합집회(주제: 하나님 나라를 위한 오늘날 교회의 과제), 등을 강의하였습니다. 이번 금요일에는
  5. Monte sinai 침례교회 말씀 세미나(주제: 하나님의 언약과 구원), 그 다음주에는
  6. Renovo교회주관 4개교회 연합 부부모임으로(주제: 교회와 가정의 역할) 말씀을 전할 예정입니다. 그 외에도여러 교회들 수련회 강사로 말씀을 전하였습니다. 말씀 사역으로 풍성케 인도하시는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올해 남은 사역을 위해서 기도부탁드립니다.

 

 

한해의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사역들을 정리하며

신학교 사역: 신학교 강의, 신학교 커리큘럼 관리 및 교수관리, 졸업생 사역지 방문 및 사역지원, 학생 상담 및 지도

교회사역: 올해 1교회개척, 개척된 교회들 지원, 각 교회 말씀 세미나사역, 각 교회 사역자 모임 인도 및 지도

강변마을 사역: 강변마을 두곳 매달 교회 운영 지원 및 사역자 및 사역지원(꾸에이라 교회, 이따꼬찌아라 수덩교회)

오지마을 사역: 방학중 오지마을 방문 및 사역지원, 졸업생 오지마을 사역자 케어 및 사역지원(페루 노브 이스라엘, 벤자민꼰스턴찌 큐티사역 및 인디오 마을 사역지원, 썽도밍고 인디오 마을 교회 방문 및 집회 사역, 빌라베따니아 인디오 마을 교회 사역자 지원, 집회 사역)

 

정리하고 보니 많은 사역들을 하나님께서 감당게 하셨습니다. 많은 사역보다 더 감사한 것은 이런 사역들을 돌보며 한 영혼을 사역하는 것이 가장 큰 사역임을 실감게 하시고 한 영혼을 섬기는 마음을 하나님께서 주셨습니다.

 

이 모든 사역들이 선교의 동역자님들의 기도와 땀흘린 지원들의 열매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 참으로 감사드립니다. 절대로 혼자서 할 수 없는 사역들을 하나님께서 귀한 동역자들의 동역을 통해 이루어가심을 보며 감사한 마음입니다.

사랑하는 선교의 동역자님들 한 해동안도 기쁨으로 기도로 눈물로 섬겨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귀한 동역자님들을 선교의 동역의 관계로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한 해를 감사하며 마나우스에서 이성로 김미경(예광 예랑) 올림.

 
* 사진은 후반기 사역 중심으로 올려드립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북마크

RECENT POSTS

HOT HIT

게시물이 없습니다.

HOT COMMENTS

게시물이 없습니다.

RECENT GALLE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