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구글광고 등 삽입

2020년 12월 캄보디아 선교편지

  • cambod…
  • 조회 5399
  • 캄보디아
  • 2020.12.24
2020년 하반기 캄보디아 따께오 선교편지

기쁜 성탄! 은혜 충만한 새해를 맞이하시기를 기도 합니다~
코로나19의 전염병으로 큰 시련과 역경가운데서도 하나님께 기도하고 예수님의 사랑과 복음을 온 세상에 전하도록 사랑과 기도로 선교에 동역하여 주시는 제일평화교회 조남용 담임목사님과 최병수 원로목사님과 장로님, 권사님, 모든 성도님들께 감사드리며  2020년 12월 캄보디아 선교편지를 보내드립니다.

1.캄보디아 소식
코로나19 전염병이 11월 말에 국내감염자의 발생과 확산으로 학교와 교회 등 집합장소에 모임을 금지했습니다. 다행히 12월 20일까지 50명 확진으로 잘 통제되었고 지금까지 사망자는 없습니다. 정부에서는 프놈펜공항 도착시에 입국자 전원 검사하고 전원음성이 나오면 14일간 자가격리후 다시 검사를 하고 격리를 해제하고 있습니다.
전세계 코로나19확산 소식을 듣고 있는 캄보디아는 코로나19가 국내로 확산된다면 보건환경과 위생, 병원시설이 열악하여 많은 인명이 희생될 것이라고 국민들이 두려워하고 있습니다. 캄보디아에 코로나19로 큰 희생이 일어나지 않도록 기도해주신 목사님과 성도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2. 따께오 선교센터 사역 소식

따께오 선교센터가 현지목회자들의 연합에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10월28일 따께오,깜뽓 현지목회자 세미나 집회가 따께오 센터에서 30명이 참석하여 은혜롭게 끝마쳤습니다.

4~8월까지 캄보디아 따께오 평화교회, 끄레앙 사랑교회, 오뽀 충정교회, 쁘레이론 교회의 예배사역이 당국의 명령으로 중지되고 SNS를 예배방송을 위해 목회자, 사역자 집사중심으로 20명만 출석하여 예배를 드리고 있었습니다.
끄레앙 사랑교회, 오뽀 충정교회, 쁘레이론 마을교회는 써이, 쁘록, 데이빗 전도사와 현지인 집사님들이 섬기며 주일 아침 7시반에 30명~50명이 나와서 예배를 드리고 있고, 매주 수요일은 마을 심방 복음전도, 매주 목요일은 마을에서 성경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2020년도에도 한국 십자가선교회의 후원으로 약100여개의 LED야광 십자가를 제작하여 필요한 현지인교회에 전달을 하였습니다. 특별히 태국 국경인 빠일린에서 십자가를 신청하였지만 차가 없어서 직접 가져가기가 불편하시다고 하여 2박3일간 장거리 지역에 8개의 교회를 찾아가서 십자가를 전달하며 현지교회 선교사님, 목회자님을 만나 기도와 교제를 나누었습니다.

10월 중순부터 캄보디아 전역에 많은 비가 내려서 도로가 침수 파손되고, 집이 물에 잠기어서 수재민 10만명과 사망자44명이 발생 했습니다. 정부와 사회단체에서 수재민들에게 쌀과 라면 모포등 생필품을 후원 전달하고 있어서 저희 따께오교회에서도 수재민을 찾아 13가정에게 쌀과 라면과 복음을 전하였습니다. 그리고 오뽀 충정교회 입구 도로가 이번에 내린 많은 빗물에 잠기게 되어 급히 입구의 도로를 흙으로 매립공사를 진행했습니다.

따께오 평화유치원 건축공사가 9월말에 끝나서 10월에 유치원을 새롭게 이사하여 개원을 하여 어린이 15명이 매일 유치원에 와서 기독교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새로운 오뽀충정교회 사역자 소식
10여년동안 따께오에서 신학을 공부하고 오포 충정교회를 섬기었던 소포안 전도사가 8월 사임을 하고, 8월부터 새로운 쁘록 전도사 가정(싸리 전도사부인, 다니엘 2살 남아)이 따께오 오뽀충정교회를 섬기게 되었습니다. 오뽀충정교회 사택에 살면서 청소년 성경공부, 한국어공부, 오뽀 주일 예배를 기쁨을 갖고 열심히 사역하고 있습니다.

3. 이선교사 가족소식
이선교사 부부는 2월 교통사망사고처리 후 트라우마와 유선교사 고혈압질병으로 4월부터 7월까지 한국에 들어가 영육간 쉼과  건강검진과 치료를 하고 캄보디아에 돌아왔습니다.
지금까지 유치원 건축과 개원, 직업훈련장 까페 공사, LED야광 십자가 제작 전달, 매일 사역자 성경공부와 기도, 현지 교회 예배와 성도들 심방으로 열심히 사역을 하고 있는데 하나님이 함께 하시고 건강하게 사역을 하도록 기도해주세요.
특별히 11월24일 캄보디아 한인선교사 총회에서 이선교사가 수석부회장에 선출되어 2021년도에는 부회장으로, 2022년도에는 800여 한인선교사님을 섬기는 회장이 되어 더욱 바쁘게 사역하게 될 것 같습니다. 캄보디아 선교사님들의 연합과 복음활동을 앞장서서 잘 감당 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정혁, 정욱이는 미국에서 취업을 하여 정혁이는 샌프란시스코에, 정욱이는 조지아주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안정적인 거주를 위해 영주권과 취업비자를 위해 기도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미국에 코로나19로 많은 희생자가 나오고 회사가 휴업이 되어 실직자가 많은데 하나님의 은혜로 건강하게 잘 지내도록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4. 기도제목
1) 캄보디아 코로나19 발생에 큰 피해가 없고, 교회에서 마음껏 자유로운 예배와 복음이 전파되기 하소서.
2) 따께오 직업훈련장 카페 공사와 집기와 비품 구입 그리고 운영이 되도록 기도해주세요.
3) 주캄 한인선교사회 수석부회장의 역할을 잘 감당하도록 기도해주세요.
4) 따께오평화교회, 끄레앙사랑교회, 오뽀충정교회, 쁘레이론교회가 부흥 성장되게 하소서.
5) 이선교사 가족 건강과 동역하는 현지 사역자들(데이빗전도사, 쁘록전도사, 써이선생님, 펄라선생님, 쁘끄럼집사)이 성령으로 충만케 하소서. 

   
      캄보디아 따께오에서 이증재, 유황연(정혁,정욱) 선교사 드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구글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