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년부 소개
  • 1. 주제 - 예닮 : 예수님을 닮은 어린이

    2. 주제 성구
    오직 사랑 안에서 참된 것을 하여 범사에 그에게까지 자랄지라 그는 머리니 곧 그리스도라 (에베소서 4:15)


    3. 교육 목표
    ⓵ 코로나 감염병으로 인해 대면하여 드리는 예배가 단절됨에 대한 방법을 찾아 아이들과 예배를 드림으로서 예배의 참 된 의미를 알게 함

    ⓶ 비대면 플랫폼인 온라인 성경교육과 대면활동인 찾아가는 만남, 아이들의 근황파악과 심방을 통해 진행하여 학생들의 성경 교육과 교제를 끊이지 않게 하는것에 의의를 둠

    ⓷ 성경이라는 고서에 대해 어려움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을 다양하지만 적절한 컨텐츠(영상, 하나바이블)와 문화를 결합함으로 흥미롭게 하나님 말씀에 다가갈수 있게 함에 목표를 둠(세대의 문화에 따른 영상문화, 아이들과 함께 교육적 공감을 할 만들기 등)

    4. 교육 계획
    ⓵ 예 배
    유년부 예배는 2시에 하나님의 나라를 아이들에게 쉽게 알려줄 수 있는 합동 총회자료인 하나바이블을 적용한 말씀을 활용한다.

    ⓶ 말씀 훈련
    예배 시간에 말씀에 대해 잘 이해하였는지에 대해 각 반의 교사들의 확인함을 통하여 말씀노트에 대한 부분을 확인하여 2달에 한번 시상한다.

    ⓷ 예배 이후 프로그램
    예배 이후 각 반 교사들 담당하에 공과(하나 바이블)진행 예배 후 한 달에 한 번 프로그램은 영상으로 진행되는 부분 (담당 교역자와 교사들이 준비) 컨텐츠는 ex)먹방, 만들기 방, 성경 퀴즈 방이 있습니다.

    ⓸ 제 자
    유년부의 제자훈련은 예수님을 닮은 제자를 세우는 데에 기초한 제자훈련을 한다. 올해는 말씀학교(저학년), 바울학교(고학년)을 사용해서 제자훈련을 할 예정입니다.

RECENT POSTS

HOT HIT

게시물이 없습니다.

HOT COMMENTS

게시물이 없습니다.

RECENT GALLERY